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난소나이 지키는 주스, 한큐주스 만들기

by 지혜나눔채널 2023. 6. 17.

결혼의 시기가 늦어지면서 40대에 출산을 준비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늦은 임신을 준비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난소의 나이'로 대변되는 '난소의 기능'과 '난자의 질'입니다.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지레짐작하거나 포기하기도 하지만 일찍부터 난소를 관리하는 음식으로 난자의 질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음식인 '한큐주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큐주스의 재료

  • 연두부 50g, 블루베리 10알, 땅콩, 아몬드나 호두 한 줌 , 우유100ml

 

연두부: 일반 두부에 비해서 유독 '연두부'가 '이소플라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아 영양적으로도 훌륭한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가격도 일반 두부의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좋게하고 세포 건강. 난자의 노화를 예방하는 코큐텐 함량이 높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냉장 제품은 물론 냉동 제품으로 이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인 '항산화 작용'은 난소의 노화를 막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난자질 개선에는 '항산화' 성분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연두부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볶은 땅콩: 땅콩에도 코큐텐 성분이 듬뿍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의 세포 건강을 돕는 기본적 영양 환경을 조성합니다. 땅콩을 비롯하여 아몬드와 다른 견과류로 섭취하여도 동일한 효과가 있습니다.

 

 

한큐주스 만드는 방법

-위의 재료를 믹서기에 한꺼번에 넣고 갈면 완성됩니다.  유통기한이 길지 않은 연두부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풀무원 네컵 연두부'를 구입했습니다. 4등분으로 개별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두부의 형태가 잘 유지됩니다.

 

-애초에 방소에 한큐 주스가 소개되었을 때에는 '볶은 땅콩'이라고 소개되었었는데 사실 땅콩, 아몬드, 여타 견과류를 이용해도 코큐텐이 들어 있어 상관 없다고 합니다. 필자는 견과류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 집에 많은 '하루 견과'를 이용했습니다.

 

-제가 이용한 믹서기는 3만원대의 저렴한 믹서기로 크게 성능이 좋지 않지만 20초 정도만 갈아도 주스로 마시기에 무리 없이 다 갈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몬드가 씹히는 맛이 살짝 남아 있어도 워낙 고소한 맛의 주스이기에 이질감 없이 섭취할 수 있었고 오히려 맛있어서 먹게 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주스로 만들어 먹는 이유

물론 반찬 등으로 저 재료를 따로따로 섭취할 수도 있지만, 주스의 갈아만든 형태일 때에 성분의 흡수율이 높고 블루베리나 연두부 같은 재료의 경우 서로의 흡수가 원활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섭취도 간단하고 섭취율도 좋은 주스의 형태를 권장합니다.

 

한큐주스와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질 좋은 난자 형성과 난포의 원활한 성장을 돕기 위해 비타민C, 엽산, 비타민D, 비타민E, 코큐텐 등이 직접적으로 들어 있는 영양제를 복용하여도 도움이 됩니다. 

 

 

한큐주스의 효과 입증

보통 난소의 기능은 나이가 많을수록 어찌할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것으로 믿기 마련이지만, 분명히 난자도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임신 준비를 위해 필요한 것은 난포의 개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한 난자가 성숙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큐주스에 함유 되어 있는 코큐텐의 기능을 동물 실험에서 입증한 결과, 손상된 난소의 기능이 실제로 회복된 사례가 있어서 보다 적극적인 난소 관리가 필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임신이 임박하지 않았더라도 결혼전부터 미리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충분히 섭취함을 통해 이른 폐경을 먹고 여성호르몬 균형이 정상적인 상태에서 건강한 난소로 가정의 계획을 이루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